잡다한 내 인생의 기록

[DIY] DIY 카드지갑 만들기 - MARK2 본문

일상생활/생활의 지혜

[DIY] DIY 카드지갑 만들기 - MARK2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5. 24. 19:4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친구의 DIY 가죽공예 2탄


DIY 카드지갑 마크2를 완성했다는 친구의 연락에 완성작을 보았습니다. 이전 마크1과는 다르게 세로로 넣을 수 있도록 심플하게 디자인 했습니다. 역시 손바느질이 들어갔고요. 그 과정과 완성본을 소개하려 합니다.



이번에 구매한 가죽입니다. 첫 작업 가죽을 구매할 때 함께 구매했다는데요, 친구는 첫 작업한 가죽이 개인적으로 더 맘에 든다고 하네요.



작업 1


가죽 커팅과 안감 붙이기 입니다. 붉은 안감을 좋아하는군요 ㅎㅎ

이 친구가 작업에 너무 몰입하다가 작업 1 이전 과정인 커팅과 스케치 과정을 깜빡하고 촬영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작업 2


커팅 후 사이즈 확인. 카드지갑이기 때문에 카드가 들어가고 얼마나 여유가 있어야 할 지 확인하고 다시 닫히는 부분을 커팅하였습니다. 이 지갑은 덮게를 지갑에 꼽는 형태가 아니라서 접히는 부분을 조금 더 여유를 두고 작업했다고 하는데요, 완성된 지갑을 보시면 무슨 이야기인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작업 3


박음질과 단면 마감. 윗부분을 보시면 박음질을 통해 자연스럽게 지갑이 닫힐 수 있도록 했는데요, 이 부분이 조금 오래 사용하면 잘 닫히지 않을지도 모르겠네요. 세로로 작업 한 것은 처음이라 고심한 끝에 이렇게 마감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렇게 접히는 부분이 있어 조금 여유를 두고 커팅을 해야 했습니다.


작업에 너무 집중하느라 손바느질 사진과 단면 마감 사진이 없어 이대로 완성된 작업물을 보여드릴 수 밖에 없겠네요 ㅎㅎ

















이렇게 간단한 세로 카드지갑이 완성되었습니다.


DIY 가죽공예 2탄을 마칩니다. 앞으로 더 업그레이드 된 작업물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연습한다고 하네요 ㅎㅎ(이러다가 가죽공예 대가가 되는 건 아닐지... 난데없이 와우의 가죽세공 숙련도가 떠오르는건 왜일까요 ㅎㅎ)


이상으로 DIY 가죽 카드지갑 마크2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