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내 인생의 기록

[나리타공항] [팁]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중심지 바로가기(전철, NEX) 본문

해외여행/일본

[나리타공항] [팁]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중심지 바로가기(전철, NEX)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4. 3. 17:4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일본을 처음 여행하시는 분들을 위해 나리타 공항에 대한 팁 드립니다.


인천공항과 마찬가지로 나리타공항도 제1터미널, 제2터미널이 존재합니다. 인천공항과는 다르게 둘은 외부에서 역으로 분할되어 있구요. 하지만 서로 역이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제1터미널에서도, 제2터미널에서도 같은 방향 전차를 타실 수 있습니다.


[제2터미널에서 착륙 후 바로 본 착륙장]


[입국실]


입국실을 거쳐 짐을 받고 세관을 통과하시면 1층 출구를 통해 나오실 수 있습니다.


1층에서는 직행버스 티켓을 구입하시면 도쿄, 신주쿠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버스관련 내용은 다른 블로그 글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타본적이 없거든요. ㅎㅎ 지인들의 말에 오래걸린다는 얘기도 있고요.)


전철은 지하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전 여행때 구매하여 사용하셨던 SUICA나 PASMO 카드가 있다면 바로 충전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지만 처음 가시는 경우 지하 JR EAST Travel Service Center에 가셔서 구매를 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NEX(Narita Express 이하 NEX)라는 직행 기차를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고요.


기간별 패스권을 구입하실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쿄관광을 위한 프리패스]


[지하1층에 마련된 여행 서비스 센터 - 이곳에서 전철관련 티켓이나 카드를 구입할 수 있음]


전철의 경우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나 일반 고속 전철을 이용하여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만 신주쿠로 바로 이동하시려면 환승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잘 모르시는 분들은 NEX를 타시는게 좋습니다.


닛포리나 우에노를 들러 가신다면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게이세이 스카이라인도 직행과 일반행이 따로 나눠져 있습니다.(게이세이 전철 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전철(또는 고속전철)이기 때문에 NEX 탑승지역과 별도)


또한 외국인의 경우 NEX가 할인되어 적용됩니다. 신주쿠까지 외국인 ¥1500 일반 ¥3500. 구매하실 때 여권만 보여주시면 됩니다.


[나리타 제2터미널 정거장(NEX, Rapid Train)]


(왜 블로깅을 하다보니 돌아올때랑은 많이 다른 것 같죠...?)

어쨋든 NEX와 일반 급행열차는 아래 사진과 같이 정거장이 많이 다릅니다.


[위가 NEX 정거장]


[노선 전체컷]


시간을 절약하시거나 신주쿠로 바로 가시기 위해서는 NEX를 탑승하시고, 신주쿠로 환승하는 것이 무섭거나 조금 늦으시더라도 전철을 타보고싶은(?) 관광객분들 께서는 Rapid Train을 탑승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번외 이야기]


제가 도착한 2015년 3월 11일부터 돌아오는 25일까지도 신주쿠역 내부 공사가 진행되고 있어 예전보다 더 헤맨 기억이 있습니다. 신주쿠역을 그저 몇번 들러봤던 분들께는 도움이 될 정보 같아 드립니다(정말 엄청 헤맸습니다 ㅠㅠ 4번이나 가봤는데 흙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