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내 인생의 기록

[여행준비] tourtips 에서 여행지 스팟 검색하기 본문

해외여행/여행지식

[여행준비] tourtips 에서 여행지 스팟 검색하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3. 10. 19:1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직접 다녀온 여행지 스팟 정보 모음


이전에 Hotel Travel로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엔 한국 사이트 Tour Tips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다음의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1. 여행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비자 발급, 여행시 꼭 필요한 준비물, 여행자 보험 가입, 출입국 카드 작성, 면세점 이용공항에서 출국까지의 가이드 등)


2. 사이트 내 투어팁스 에디터와 오픈 에디터가 작성한 가이드북과 맵북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PDF 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어 PC나 모바일에서 보면서 여행할 수 있습니다.)


3. 여러 여행객들이 모은 추천 여행지를 지도로 볼 수 있습니다.


4. 숙박/항공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5. 그 외 여러가지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커뮤니티쪽에서는 여러 항공사에서 특가로 판매하는 등의 여행상품 또는 여행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


투어 팁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tourtips.com/


이곳에서 도쿄 근처의 여행스팟을 많이 살펴봤는데요, 여행 관광지 정보 외에 주변 맛집이나 구매할 상품 등에 대한 정보도 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어 정말 좋은 사이트 인 것 같습니다. 또, 네이버 아이디로도 간편하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투어팁스 안드로이드/아이폰 앱도 있으니 다운받아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본 여행지 선정하기


1. 구글 내 지도 생성


맵 작성에 앞서 왜 구글 맵으로 여행지 루트를 만드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우선 네이버지도나 다음지도는 전세계 정보를 받아오기가 무척 힘듭니다. 구글 맵은 전세계인들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갈 경우 전세계인들이 들렀던 가게 정보가 상세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1 우선 PC 환경에서(지도 작성시에는 PC 환경이 편합니다) https://maps.google.co.kr에 접속하여 내 지도 생성하기를 통해 지도를 생성합니다.(지도를 작성하거나 공유하려면 구글 아이디가 필요하겠죠. 이 부분은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1.2 지도 만들기를 클릭 하시면 새 지도가 만들어짐과 동시에 구글 드라이브에 자동 저장됩니다. 나중에 불러 올 수도 있구요. 위 사진에서 "일본 가고싶은 곳 2015년 3월 9일" 이 제가 미리 만들어놓은 지도입니다. 가고싶은 곳들을 콕콕 찝어두었죠.


2. 지도에 가고싶은 곳 표시하기



일단 tourtips에서 신주쿠 주변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최상단 메뉴에서 '여행도시' > '도쿄'를 누르시면 각종 메뉴가 나옵니다. 저는 구글맵에 장소들을 찍어야 하니 바로 하단에 '지역별 안내'를 클릭하겠습니다.(여기서 바로 신주쿠를 눌러도 되지만, 도쿄 전체를 여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일단은 지역별 전체 화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오픈 에디터 분들이 만들어 놓은 추천 여행지가 있습니다. 좌측 메뉴에는 가볼만한 곳이나 맛집 등의 카테고리가 있고요. 우측 상단에 지역과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는 셀렉터가 있습니다.(형광팬으로 표시) 이제 세부 지역 카테고리에서 지역을 신주쿠로 설정하고 눈에 들어오는 리스트를 자세히 보겠습니다.(지역은 복수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고 싶은 지역을 복수 선택 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도쿄 도청 전망대를 클릭해 봤습니다. 주소가 나와있군요. 이제 저 주소를 복사해서 지도에 찍어 아까 만들어둔 지도에 기록하겠습니다. 또한, 하단에 "지도에서 위치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사이트에서 만들어 둔 구글 지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지도는 제 관심도와는 다른 스팟도 함께 있어 헤깔리니 저처럼 개인의 취향에 맞는 지도를 만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소를 검색함과 동시에 녹색 위치가 찍혔습니다. 위 화면은 녹색으로 찍힌 위치(화면상의 2)를 클릭 한 모습입니다. "지도에 추가(화면상의 3)"를 클릭하시면 좌측의 레이어에 위치에 대한 리스트가 생성됩니다. 위 화면에서 검색된 정확한 위치가 아닌 위치를 사용하시려면 화면상의 1번을 클릭 해 지도에서 찍어도 좌측의 레이어에 리스트가 생성됩니다.(이것은 완전한 사용자정의 위치겠지요)


3. 지도의 완성 및 공유



그렇게 해서 제가 완성한 지도입니다. 위치는 위치, 밥집은 별, 찻집은 네모 등의 형태로 지역별로 색상을 변경하여 만들면 이런 식의 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외 이동 경로를 만들거나 하는 등의 자세한 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여행이 끝나고 나서, 더 나은 경로로 이동하고자 하는데 사용하기 위해 이동 경로를 포함하여 새로운 지도를 작성 하려고 합니다. 또한 형광팬으로 체크한 공유버튼을 통해 다른 사람도 이 지도를 보거나 수정할 수 있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함께 여행하는 인원에게 수정 권한을 주어 함께 수정할 수 있게 하거나, 본인이 작성한 맵을 볼 수 있게 해 조금이라도 편한 루트로 여행할 수 있게 할 수 있겠죠.


4. tourtips 외의 국내외 여행 정보 사이트


트레블로 - http://www.travelro.co.kr/

- 투어팁스와 유사한 방식으로 구성되었으며 여행 정보들이 많이 담겨 있습니다.


트립어드바이져 - http://www.tripadvisor.co.kr/

- 주변 추천하는 호텔과 음식점 리스트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유용합니다.


티티어스 - http://www.ttearth.com/

- 각 지역의 여행 정보와 팁을 간략하게 볼 수 있습니다.


5. 해외여행의 안전을 위한 사이트


알고 챙기고 떠나고 - http://www.0404.go.kr/

- 외교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해외여행의 안전을 위해 여러가지 여행 안전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4번에서 말씀드린 사이트 등에서 tourtips에 없는 좋은 스팟을 찾아 개인 구글 지도에 위치를 찍어가면서 그 중 가장 선호하는 경로를 만들어 보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매번 같은 루트만으로 여행을 다닐 순 없으니까요!!


PS. 전 2015년 3월 11일 오전 비행기로 일본으로 2주간 떠나게 되는데, 과연 지도에 찍힌곳 중 얼마나 갈 수 있을지 시험해 보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