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내 인생의 기록

[인천공항] [팁] 제2터미널 진입하기 본문

해외여행/여행지식

[인천공항] [팁] 제2터미널 진입하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4. 3. 16:4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5년 3월 11일 ~ 3월 25일

일본 여행 첫날.

인천공항에서 뜻밖의 난항을 겪습니다.


저가항공을 처음 타봤거든요...


인천 - 나리타로 출발지와 목적지를 정했고요, 이번에 처음 EASTAR JET을 타게 되어 제2터미널을 가게 되었는데... 전 제2터미널을 지하철을 타고 가야 한다는 사실에 깜짝 놀랐습니다.


더군다나 제2터미널을 가는 도중 "진입시 되돌아올 수 없습니다" 라는 펫말을 여러번 보았는데, 제가 겁이 많은지라... 혹여나 제1터미널로 다시 와야 하는 상황이 되면 어떻게하나 하면서도 일단 걸음을 옮겼습니다.


혹시라도 저같은 두려움을 느끼실 분들을 위해 글을 씁니다.


제1터미널 내부 면세점 중앙쪽에 보면 제2터미널로 갈 수 있는 내부 지하철로 이동할 수 있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습니다. 지하로 2번을 내려가게 되는데,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진입시 되돌아 올 수 없습니다"라는 팻말을 볼 수 있습니다.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제2터미널에도 면세점은 있습니다. ㅎㅎ(허나 터미널 자체를 잘못 알고 간다면... OTL...)


[에스컬레이터를 쭉 타고 내려간 내부 지하철]


[탑승동으로 가는 문 반대편에 들어오는 문이 있습니다(제2터미널 방향으로만 가죠)]


열차를 타게 되면 제2터미널에서 내리게 되는데 만일 미리 사 놓은 면세물품을 받아야한다면 제2터미널에서 출발하는 항공은 제2터미널 구매 면세품 수령장소에서 수령을 받으셔야 합니다. 제1터미널 수령장소에서는 받을 수 없습니다.


이걸 몰라서 출발 한참 전에 도착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수령 후 비행기 출발 직전이 되서야 간신히 도착하여 탑승하게 되었습니다.


[팁 요약]


1. 제2터미널에서는 제1터미널로 바로 돌아올 수 없음.

2. 제2터미널에서 출국하는 비행기를 탑승하는 여행객은 제2터미널 면세점을 이용하는 것이 편함.

3. 면세품을 수령할 경우 제2터미널, 제1터미널 면세 수령장소는 구분되어 있음.


이 3가지만 알면 두려워하실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


인천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 재미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