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내 인생의 기록

번개 성전사(축복받은 망치) 세팅 본문

게임/디아블로3(영혼을 거두는 자)

번개 성전사(축복받은 망치) 세팅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9. 9. 18:4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선망 야만 템을 어느정도 맞추고 축망 성전사를 새로 키우고 있습니다.


야만도 템만 대충 맞추는데 2~3일정도 걸렸는데 성기사는 더 안나오네요. 저도 디아3 초보라 어떤 템이 좋은지 계속 검색하면서 하나하나 맞춰보며 딜 차이를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같은 초보분들을 위해 세팅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무슨 셋이었는진 모르겠지만... 성기사 룩은 간지나네요!!]


바로보기 링크

[공격 속도 & 딜링]

[진노 수급]

[세트]

[번개 기술 데미지 증가]

[부가 필요 속성]

[스킬]

[전설 보석]


20150911 추가


[생존]


딜링, 쿨감, 진노수급... 다 좋습니다. 제가 이 글을 올릴 때 까진 생존에 대해 생각해 보지 않았습니다. 고난 8에서 놀고 있었으니까요. 고난 9~10을 가면서 한방에 녹아버리는 상황이 계속 생겨 이것 저것 세팅을 변경해 보고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1. 한방에 녹을 경우.


힘보석 대신 일단 모든 저항 보석을 가슴과 다리에 박아 1000 정도의 저항을 맞춰줍니다. 쉽게 돌 수 있는 난이도에서 템을 모으면서 버텨지는 단계를 확인해 보고, 모든 저항 보석을 힘보석으로 슬슬 바꿔가며 난이도를 올립니다.


2. 피 수급이 잘 되지 않을 경우.


아래 내용에서 가장 중요한 피 수급을 적어두지 않아 추가합니다.

번개 성전사의 경우 완전한 탱키함으로 사냥을 하는 스타일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충분한 딜링과 동시에 빠른 피 수급으로 생존을 하는 스타일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결국 적의 한방에 대한 데미지를 많이 받고 피가 많이 빠진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빨리 피가 빠지는데 어떻게 생존을 하는지에 대한 의문이 생기죠. 바로 그 부분이 무기와 방패 등에 들어가는 "소모한 진노 1당 피 회복" 속성입니다. 이 속성을 넣는 순간 생존력이 월등히 높아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현재 제 성전사도 딜을 살짝 포기하면서 장비를 위와 같이 세팅을 해 3인 대균열 57단을 클리어 했는데요, 처음 이 속성에 대해 무지했던 그제까지만 해도 40단에서조차 피 수급이 안돼 계속 누워있었는데 하루만에 57단에서도 잘 살아남아 보니 저항과 피 수급이 중요한 속성이라는걸 깨닳았습니다.


추가 끝



축복받은 망치를 사용하기 위한 정말 중요한 템이 몇가지 있습니다. 축망 사용에 필요한 진노 수급을 위한 "가브리엘의 완갑"과 카나이함 "얀 씨의 주술 바지" 공격속도를 한번에 빠르게 늘릴 수 있는 "요한나의 논증", 다른 기술의 쿨타임을 위한 카나이함 반지 이 네 가지가 아주 중요합니다.


이제 이 네 가지 템에 대해 알아보죠.


[공격 속도 & 딜링]


[전설 도리깨 - 요한나의 논증]


보조 속성으로 "축복받은 망치의 공격 속도 100% 증가"가 붙습니다. 이 무기를 꼈을때와 끼지 않았을 때의 축망 발동 속도는 껴보지 않으신 분은 모르실겁니다. 어쨋든 이 옵션으로 인해 공속은 빨라지지만 그만큼 진노 소모량도 많아 진노수급이 절실해 지죠. 진노 수급을 보충할 수 있는 것이 아래의 세 가지 템입니다.


[진노 수급]


[전설 손목 방어구 - 가브리엘의 완갑]


보조 속성을 보시면 "축복받은 망치가 적 3마리 이하에게 적중하면 소모 진노가 반환"된다고 하는데요, 몹이 많다고 해서 진노수급이 안되는 것도 아닙니다. 축망을 발동하고 어느정도 몹이 정리된 시점에 마지막 남은 망치들은 3마리 이하에게 적중됩니다. 몹을 정리하고 다른곳으로 이동하는 시점에 빠르게 진노가 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손목 착용시 진노 수급량의 차이를 확실히 보실 수 있습니다.


[전설 바지(카나이함) - 얀 씨의 주술 바지]


보조 속성에 "이동 중에는 자원 생성과 공격력 25% 상승. 서 있으면 자원 생성과 공격력 20-25% 감소"라는 속성이 붙습니다. 이 속성으로 인해 계속 움직이면서 망치를 뽑아야 하긴 하지만 자원 생성 및 공격력이 상승한다는 점은 꿀 속성입니다. 빛 세트를 착용해야 하는 성전사라 바지는 카나이함에 보관합니다.


카나이함이란? (인벤 링크 바로가기)


[전설 반지(카나이함) - 황도궁의 흑요석 반지]


황도궁의 흑요석 반지도 꿀템 중 하나로 꼽힙니다. 보조 속성의 "자원 소모 공격 적중" 이라는 내용이 그런데요. 특정 기술 하나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고는 하나 몇십개의 망치가 돌아다니고 있어 공격 적중이 많아 대기시간 감소가 엄청납니다!





이상하게도 저의 경우엔 위에서 말씀드린 손목, 무기, 카나이 반지를 모으기 전(반지는 쓸모없는 줄 알고 계속 뽀각했네요) 6세트를 먼저 맞췄습니다. 손목... 진짜 안나오더라고요. 아이템이 잘 나오는 곳이 사람마다 다르긴 한데요, 제 경우는 대부분 템을 균열과 대균열에서 먹었습니다. 저희 길드원 중에는 카나이함으로 돌려 만든 경우도 많았습니다.


우선 초보의 경우 레벨업이 먼저겠죠. 만렙 템을 착용해야 하니까요. 손목과 반지, 목걸이는 만렙 전에 나와도 환영입니다. ㅎㅎ 스토리나 모험모드를 통해(지인이 없을 경우 모험모드 현상금 사냥을 완료해 호라드릭 상자를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높은 균열과 대균열에 비해 시간은 조금 걸리지만 재료나 아이템, 핏빛 파편 등을 많이 받을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핏빛 파편으로 원하는 부위를 계~속 뽑습니다. 여기서부턴 운빨 ㅜㅜ 모두 뽑기 화이팅입니다!


[세트]


세트로는 빛의 구도자 세트를 사용합니다.


빛의 구도자는 총 6개 세트 입니다.


머리 - 빛의 관

몸통 - 빛의 심장

발 - 빛의 토대

손 - 빛의 의지

어깨 - 빛의 산

다리 - 빛의 탑


무기나 허리가 없어 현인셋 죽숨 노가다는 안되겠네요 ㅎㅎ


[빛의 구도자 세트 옵션]


세트 효과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2셋 옵션덕에 조롱으로 진노수급 하는 횟수가 많아지며 천검을 자주 사용할 수 있음

4셋 옵션을 활용해 천벌의 검으로 선진입이 가능

6셋 옵션으로 천검, 축망의 데미지가 급상승


축망 성전사가 빛의 구도자 세트 없이 돌면 데미지 뻥튀기도 안되는데다 운영이 거의 안됩니다.


[번개 기술 데미지 증가]


그 외 번개 속성 데미지를 증가시키기 위해 목걸이, 손목, 허리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목걸이나 손목은 옵션을 마부로 변경하여 만드실 수 있죠. 다른 옵션이 안좋더라도 번개 기술 데미지 20% 증가는 만들면 좋습니다.


허리에 번개 기술 데미지를 증가시킬 수 있는 템이 있습니다. 바로 "천둥신의 박력"입니다.


[전설 허리띠 - 천둥신의 박력]


특이하게 주요 속성에 번개 기술로 주는 피해 증가가 있습니다. 이걸로 번개 기술 데미지를 더 뻥튀기 시킬 수 있죠. 사실 옵션 잘 뜬 한밤(한밤의 마술사)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부가 필요 속성]


[전설 반지 - 원소의 회동]


원소의 회동은 아주 유명한 아이템인데요. 보조속성에 단일 원소로 주는 피해가 150~200% 증가하는 속성이 있습니다. 원소의 속성 중 성전사가 가진 스킬의 원소(속성)인 물리, 화염, 번개, 신성 4가지가 돌아가면서 강화됩니다. 각 원소의 피해가 4초씩 증가되니 하나의 속성에만 올인한다고 하면 12초의 딜레이 이후 4초간 딜이 뻥튀기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신성을 섞어 쓴다면 두 원소에 대해 뻥튀기). 물리, 신성, 화염, 번개를 섞어가며 원소의 회동이 돌아갈 때 마다 쓰면 딜 뻥튀기가 장난이 아니겠지만, 그걸 신경쓰기가 참 어렵습니다.... 트페 골카 뽑는 것 보다도 힘들더라고요 ㅋㅋ


[전설 성전사 방패 - 요한나의 수호 방패]


요한나 무기와 더불어 축망 옵션이 붙은 방패 입니다. 전 아직 못먹었어요!! 흙흙... 요한나의 수호 방패는 축망 딜 뻥튀기에 최적화 되어 있는 템입니다. 축망이 처음 적중시키는 적 3마리에게 주는 피해가 최소 200% 증가한다는 속성은 후덜덜 하죠. 소켓에 힘까지 박아버리면 ㅎㅎ.. 특히 처음 적중이라 잔몹처리나 네임드를 잡을 때도 데미지가 많이 들어갑니다. 그런데, 대체 언제나오는걸까요...


[전설 반지 - 화합의 반지]


대부분의 상위 랭커들이 사용하는 화합의 반지 입니다. 솔플용이기도 한데요, 정예피해와 극확이 무조건 붙고 죽지 않음 소지품을 가진 추종자와 나눠 가지면 데미지도 덜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전설 반지 - 운명막이]


이 반지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기사의 "철갑 피부" 스킬에 "번개 피부"와 같이 사용하면 기절이 상당히 잘 걸려 사냥하기 수월해 집니다. 좋은 반지가 없다면 추천합니다.


[전설 반지 - 요르단의 반지]


요르단의 반지도 마법 속성 피해 증가를 가지고 있어 번개 데미지 뻥튀기에는 좋습니다만 소캣과 극확(극피는 버리는 걸로)이 같이 붙기가 하늘의 별따기겠죠? 게다가 정예 피해와 최대 진노까지 붙어 템이 없을 경우 사용하시기에 좋습니다.


[전설 성전사 방패 - 거룩한 보루]


방패가 참 안나오는 관계로... 전 거룩한 보루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철갑 피부가 방패 방어량을 증가시켜 생존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쓸만한 속성입니다.




[스킬]



군마 질주는 세트 효과를 받기 위해 "천상의 검"으로 바꾸시면 되는데, 솔로 클리어 속도를 줄이기 위해 우클릭 스킬을 군마질주로 변경하신 듯 합니다. 축망 성전사의 경우 조롱, 철갑 피부, 용기의 율법, 아카라드의 용사 이 네가지 기술은 고정으로 가고 나머지 기술은 사용하고 싶은 기술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분의 경우 "축망"은 신성 속성인 "무한"을 사용하셨는데요, 이 경우에는 번개 데미지를 신성 데미지로 변경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속기술의 경우 호화찬란(성전사는 호화찬란을 빼면 시체죠...)을 제외하고는 생존이나 한손철퇴용 데미지 증가(또는 공속) 기술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설 보석]


전설 보석은 장신구인 목걸이와 양쪽 반지에 박을 수 있습니다. 총 세개의 반지 세팅을 알아보겠습니다.


[전설 보석 - 갇힌 자의 파멸]


성전사는 근접으로 줄 수 있는 도발이나 넉백 등의 제어 방해 효과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템이나 추종자를 이용해도 되고요. 25등급까지 올리면 이속 감소 오라까지 생기니 생존에도 도움이 됩니다.


[전설 보석 - 강한 자의 파멸]


정예피해 증가는 디아에서 필수 요소죠. 정예 괴물 무리 처치 후 공격력 증가로 빠르게 사냥할 수 있습니다. 빠른 클리어를 위해 필요한 보석입니다.


[전설 보석 - 신속의 곡옥]


공격속도 증가 효과로 망치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 딜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더욱이 25등급 속성 중 신송 중첩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까지 있어 딜링과 진노 수급에 좋습니다.





여기까지 번개 성전사 세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번개 성전사는 화려함과 속도를 더해 재미를 더해줍니다. 현재 제 세팅으로는 고난 8~9정도를 돌 수 있는데요 생존력이 너무 딸려 9는 조금 힘드네요. 활력과 저항, 적생을 조금 더 맞춰야 더 오래 생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외 재미있는 스킬을 섞어 가며 여러가지를 해 보고 있는데, 다음에 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허접하지만 제 케릭 링크 남겨둡니다. ㅎㅎ


앤틱성전사 케릭보기 바로가기


디아 플레이어 분들 득템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