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내 인생의 기록

1. 환경구축에 앞서... - Magento의 이점 및 사용 이유. 본문

Magenta/환경구축

1. 환경구축에 앞서... - Magento의 이점 및 사용 이유.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2. 30. 16:3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내 우커머스 플러그인을 사용한 사이트 구축에 집중하다가 워드프레스 및 플러그인 커스터마이징보다 효율적인 플랫폼을 찾던 도중 타이밍 좋게 지인에게 "Magento" 라는 플랫폼에 대해 듣게 됐습니다.



Magento 플랫폼은 ebay 사이트에 사용됐으며 이후 ebay가 Magento를 인수합병하여 Magento 플랫폼을 밀어주고 있다고 합니다.


이 인수합병이 단순히 ebay의 몸뚱이를 불리기 위한 것일지는 모르겠으나 2015년 상점(판매, 역구매 등의) 플러그인으로 인정받은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추가 플랫폼 Document를 파헤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세상 일 어찌 될 지 모르니 한 번 부딪혀보자 라는 생각으로 환경구축 및 플랫폼 서버 구축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국내 자료가 많지 않은 관계로 영어 자료만으로 습득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지만(주인장의 영어울렁증으로...), 까다 보면 답이 나오겠죠 ㅎㅎ



Wordpress와 Magento를 비교해 보면 몇 가지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1. 안정성


Wordpress로 쇼핑몰 사이트를 개발하다 보면 Wordpress의 추가 플러그인(eCommerce 등)이 서드 파티 플러그인이기 때문에 안정성에 문제가 많습니다. 제 경우 사이트 커스터마이징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안정성 문제에 대해 더 많이(개발 기간도 길어지는 문제점...) 생각하고 개발해야 하기도 하고요. 실제로 plugin 업데이트 이후 사이트가 바보가 되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업데이트 전에는 없었던 오류가...).


Magento 플랫폼 역시 eCommerce가 플러그인 형태로 들어가 있으나 Magento 자체 플랫폼과 연계되어 있어 안정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2. 접근성(개발의 용이성)


적은 상품을 팔고 많은 기능이 필요하지 않는 쇼핑몰 개발의 경우 Wordpress의 쉬운 접근성으로 개발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반면 추가적인 기능이 많이 필요하며 역구매 등의 입점형 쇼핑몰의 경우 접근성이 낮지만(다루기 어렵지만)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기능이 많은 Magento가 개발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3. 사용단가


wordpress 템플릿을 구매하는 것 보다 훨씬 많은 비용이 들죠(Magenta Enterprise Edition을 구매할 경우 1년에 $18,000(약 2천만원!?) - 물론 Community는 무료입니다)




위의 장단점은 개발시 용이한 것을 골라 개발에 사용하면 되겠지요.


다음 부터 Magento를 PC에서 가지고 놀기 위한 세팅 내용을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