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내 인생의 기록

[삽질] 낮은 PHP 버전 사용시 우커머스 오류 본문

워드프레스

[삽질] 낮은 PHP 버전 사용시 우커머스 오류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5. 12. 11:0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제가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알바를 하는 도중 어제 심하게 맨붕을 겪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홈페이지를 elise 테마를 사용하고 있는데, elise 테마에 포함되어 있는 WooCommerce, Visual Composer, Slider Revolution 이 세가지 플러그인 설치 후 elise 테마 활성화 후 새 페이지 쓰기 페이지를 들어가면 새하얀 공백 페이지가 나오는 현상이 계속 되는 겁니다.


[blank로 출력되는 새 페이지 쓰기 페이지]


5번 정도 설치 삭제를 반복하고... 계속 맨땅에 헤딩을 하던 도중, 순서를 정해가며 새 글 쓰기가 공백 페이지가 나오는 상황을 찾아보니, 어떤 이유에서인지 WooCommerce를 설치하여 활성화 하는 순간 오류가 발생하여 새 글 쓰기 페이지가 공백페이지로 나오더군요. 이유는 아직 확인하지 못했습니다만 현재는 아래의 상황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WooCommerce System Status]


아마도 호스팅의 PHP 버전과 메모리상의 문제로 공백 페이지를 출력하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도 저는 우커머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사이트라 지금은 우커머스를 비활성화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확인결과 ----------

PHP 버전 문제 입니다. 하위 PHP 버전을 사용하면서 PHP 함수 호출과 함께 빈 페이지를 출력하게 되네요.

DEBUG 모드를 사용해서 개발을 해야겠네요.

추가로 메모리 설정은 wp-config.php 파일을 추가함으로써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WooCommerce는 기본적으로 PHP 메모리 제한을 64M로 권장하고 있으나

Wordpress 기본 setting은 40M로 되어 있으니 이 부분을 wp-config.php 파일 내 define( 'WP_MEMORY_LIMIT', '64M' ); 함수를 추가하여 메모리 제한을 높이시면 됩니다.

------------------------------


추가 오류로 Visual Composer의 Frontend Editor는 아마도 테마의 커스터마이징 jquery와 꼬여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버렸습니다. Backend Editor만 활성화 되어 페이지를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으나 Frontend Editor를 사용하지 못하게 돼버린 탓에 힘들게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답답하네요 어서 원인을 찾아야지...


혹시 저와 같은 경우를 겪고 계시는 개발자분께서는 시스템 정보를 한번 더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 테마 사용시 Visual Composer의 Frontend editor가 활성화 되지 않는 원인을 알고 계신 분 께서는 답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계속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삽질없는 Wordpress 사이트 구축을 꿈꾸며 이 포스팅을 마칩니다.